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성교육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녀의 인터넷 사용 통제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작성자 삼성초 등록일 11.05.30 조회수 32

과거에는 학생들이 사춘기가 오는 중학교 시기에  음란물을 접했으나 요즘은 초등학교 3~4학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교육전문가들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5세가 되면서 남자와 여자의 성별을 구별하기 시작하고 이에 대한 호기심으로 생식기에 관심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부모님이 과잉반응을 보일 때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성에 대한 지식은 학교에서 가르치지만 성에 대한 가치관은 부모의 몫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가치관과 행동을 보고 배우는 것입니다.

자녀의 인터넷 사용을 통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온 가족이 이용하는 거실에 놓고 컴퓨터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것이라는 걸 많은 학부모들이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컴퓨터를 사주거나 인터넷을 연결해 줄 때 자녀가 이 두 가지 조건에 약속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 인터넷 유해물을 차단하는 장치나 프로그램이 있으나 한계가 있고, 실제로 이를 사용할 수 있는 학부모들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와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하여 자녀와 서로의 느낌이나 생각을 솔직히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글 학생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다음글 2011년 학부모 성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