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 예방 안내
작성자 이규은 등록일 14.03.20 조회수 243

인플루엔자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에 대해 안내해 드리니 아동의 건강관리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염병은 개인위생과 손 씻기만 철저히 해도 70%이상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란 ?

최근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계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독감증상이 생긴 지 48시간 이내라면 항바이러스제를 먹는 것이 가볍게 앓고 지나가거나 빨리 좋아지는데 도움이 됩니다만 이미 며칠이 지났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물을 자주 마시고 해열진통제만 먹어도 대부분은 좋아집니다. 또 전문가들은 이번 독감이 복통・구토 등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며, 탈수가 되지 않도록 충분히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생후 6개월 이상이면 나이에 상관없이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예방주사를 맞는다고 모든 독감을 다 막아내지는 못하는데, 예방주사로 면역력이 생기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3~4가지 정도로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노약자나 만성질환자 및 임산부 등 고위험군은 폐렴이나 기관지염 같은 합병증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꼭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되므로 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 속의 인플루엔자 예방수칙

 

1.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와 그 보호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등 예방접종권장 대상자는 독감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2.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3.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 을 지킵니다.

4.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5.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6.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이전글 4월호 보건소식
다음글 흡연, 음주 및 약물오남용 예방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