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 공개 |
||||||||||||||||||||||||||||||||||||||||||||||||||
---|---|---|---|---|---|---|---|---|---|---|---|---|---|---|---|---|---|---|---|---|---|---|---|---|---|---|---|---|---|---|---|---|---|---|---|---|---|---|---|---|---|---|---|---|---|---|---|---|---|---|
작성자 | 정경욱 | 등록일 | 17.10.24 | 조회수 | 144 | |||||||||||||||||||||||||||||||||||||||||||||
1. 교과용 도서 선정 기준 <교육과정> • 도 교육과정 성격, 목표와의 부합성, • 학교 교육과정 성격,목표와의 부합성 • 학습 분량의 단원별 균형 있는 구성, • 학습 분량이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성 <학습내용> • 내용 수준의 적정성(학습자, 설명), • 정확성(개념, 이론, 자료, 도표 등) • 학습동기, 창의성 유발 소재 구성, • 단원,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 • 자기 주도적 학습 내용의 포함 <교수학습활동> • 다양한 활동(그룹,미디어,토의,실습), • 유용성(실생활 문제예시, 적절한 예) • 참고자료의 충실성(부속자료, CD 등) <학습 동기 유발> • 단계에 맞는 방법(진단,형성,총괄), • 다양한 평가(선택,서답,수행 등) • 종합적사고력 측정(논리,창의,문제해결), • 학생 스스로 점검 할 수 있는 평가 <표현, 표기, 외형> • 명료한 문장, 어법(표준어,외래어 등), • 전문 용어, 도량형 표기 등의 규정 • 안정적인 지면 구성(배치,간격,여백), • 종이의 질 및 제본 상태
2. 선정 절차 가. 제 1단계(추천): 2017. 10. 13.까지 -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및 평가방법 결정(1차 협의회) -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표를 기초로 한 교과용도서 심사(개별) - 검정(인정)도서 선정기준 평가 일람표, 추천 의견서 작성(2차 협의회) 나. 제 2단계(심의): 2017. 10. 20. (금) 학교운영위원회 임시회 개최 - 추천된 도서의 선정기준, 선정절차 등의 타당성의 심의 평가 - 위원장이 추천 도서를 심의 후 순위를 명기하여 학교장에게 심의 의견서 제출 나. 제 3단계(최종 확정): 2017. 10. 24. (화) 학교운영위원회가 정한 우선순위를 따라 최종 선정
3. 선정 결과
4. 추후 교과용 도서 선정과 관련된 의견이 있으신 경우 학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43-878-6436 |
이전글 | 교원능력개발평가 실시 안내 |
---|---|
다음글 | 2학기 통합주제에 따른 협력적 수업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