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과제 1. 학생주도 미래형 교육과정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과제1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40617_163023.jpg
    사직초 | 24.06.18 조회:217
    실천과제 1 / SW교육 연계 미술활동 1(AI활용 캐릭터 만들기)
    6학년 2반 학생들과 함께 SW교육을 연계한 미술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애니메이션'을 배우는 첫번째 시간으로, 개념 이해를 위해 AI 기술을 이용해보았습니다.원하는 캐릭터를 그린 뒤 사진을 찍으면 AI가 구조를 인식하여 움직임을 만들어줍니다.본격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에 앞서 활동에 흥미를 갖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작품들은 아래 패들렛의 '5. 미-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섹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6-2의 배움 꾸러미 (padlet.com) - 활용 AI 사이트: 애니메이트 드로잉(https://sketch.metademolab.com/)     
  • KakaoTalk_20240621_140702824.jpg
    사직초 | 24.06.17 조회:278
    실천과제 1 / AI 코스웨어(비토미) 활용 국어 수업 '동형어와 다의어 개념 알기'
    5학년 국어 AI 코스웨어(비토미)를 활용한 수업입니다.동형어와 다의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다양한 낱말을 동형어, 다의어로 구분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비토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별 의견을 제출 후 공유하거나 모둠별로 토의 후 의견을 제출한 후 공유하여 개념을 깊이있게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KakaoTalk_20240619_155823164.jpg
    사직초 | 24.05.22 조회:43
    실천과제 1 / 코딩수업 (feat. 대학생 멘토링 SIGCOM) 4주차
    한국코드클럽위원회 교육 기부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8주간 충북대학교 대학생 멘토링단 ‘SIGCOM’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주차: 반복문 개념 학습 및 학생별 실습 프로젝트 수행 및 발표
  • KakaoTalk_20240619_155509791.jpg
    사직초 | 24.05.16 조회:28
    실천과제 1 / 코딩수업 (feat. 대학생 멘토링 SIGCOM) 3주차
    한국코드클럽위원회 교육 기부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8주간 충북대학교 대학생 멘토링단 ‘SIGCOM’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주차: 변수, 조건문, 연산자의 개념과 이를 활용한 ‘가위바위보’, ‘사칙연산’ 프로그램 만들기
  • KakaoTalk_20240619_155153481.jpg
    사직초 | 24.05.08 조회:42
    실천과제 1 / 코딩수업 (feat. 대학생 멘토링 SIGCOM) 2주차
    한국코드클럽위원회 교육 기부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8주간 충북대학교 대학생 멘토링단 ‘SIGCOM’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주차: ‘엔트리’ 오브젝트 이동 및 좌표평면 개념을 활용한 도형 그리는 코딩 프로그램 만들기 활동
  • KakaoTalk_20240619_154733758_03.jpg
    사직초 | 24.05.02 조회:30
    실천과제 1 / 코딩수업 (feat. 대학생 멘토링 SIGCOM)
    한국코드클럽위원회 교육 기부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8주간 충북대학교 대학생 멘토링단 ‘SIGCOM’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주차: 프로그래밍, 인공지능의 개념과 윤리적 활용 / 블록코딩 ‘엔트리’ 기초 기능 학습
  • 5-2 알공 영어수업(1).jpg
    사직초 | 24.04.25 조회:168
    실천과제 1 / 영어 AI코스웨어(알공) 고학년 활용 수업
    영어 AI코스웨어(알공)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학생간 편차간 큰 영어 교과 특성상 짝활동, 게임 활동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코스웨어를 활용하여 개별 연습 시간을 가집니다.특히, 영어 말하기의 경우 AI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의 발음, 억양 등을 분석하여 피드백하는 프로그램입니다.교사는 학생이 학습한 결과를 대시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발화한 부분도 모두 음성 기록되어 학생의 말하기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KakaoTalk_20240424_120720515.jpg
    사직초 | 24.04.24 조회:33
    실천과제 1 / 다채움 연수 실시
    다채움 시스템의 이해 및 적용을 위해 강사님을 모시고 다채움연수를 실시하였습니다.현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활용법에 대해 배우고우리학교 교육과정에 연계해서 운영할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4.23 수준별 맞춤학습(1).jpg
    사직초 | 24.04.23 조회:240
    실천과제 1 / AI 코스웨어(비상교육 옥수수) 활용 수준별 맞춤학습
     AI 코스웨어(비상교육 옥수수)를 활용하여 각 단원을 시작할 때 이전 단원의 학습 데이터를 참고하여 학생들과의 개별 상담을 진행합니다.상담을 통해 3개의 클래스(심화, 응용, 기본) 중 선택하여 자신의 목표 학습량을 설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해당 단원 개념 학습 이후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며 수준별 맞춤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KakaoTalk_20240412_104345840_07.jpg
    사직초 | 24.04.17 조회:39
    실천과제 2/ 6학년 PBL 슬기로운 사직생활 프로젝트
    3월에 진행하였던 6학년 '슬기로운 사직생활' 프로젝트 학습의 결과물인슬기로운 사직생활 책자를 1학년에게 전달하고 6학년이 직접 만든 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후배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길 바라는 선배들의 착한 마음을 엿볼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5학년 1반 다채움2.jpg
    사직초 | 24.04.15 조회:113
    실천과제 1 / 다채움 활용 진단평가 실시(4~6학년)
    지난 3월 진단평가 기간을 활용하여 본교 4~6학년 학생들은 다채움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단평가를 실시했습니다.이로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치는 시험이라 낯설기도 했지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 DSC05864.JPG
    사직초 | 24.04.15 조회:63
    실천과제 1 / 디지털선도학교 AI 코스웨어 연수
    디지털선도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학급에서 사용하는 AI코스웨어 사용 연수를 개최하였습니다.작년에 이어 2년째 활용중인 코스웨어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체건수:5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