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월 10일(월)~6월 14일까지는 1학기 독서주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독서 행사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도서관 행사 행사명 | 진행 일자 | 행사 세부 내용 | 상품 | 탈출! 대출 정지 | 6월 10일(월)~ 14일(금) | 연체로 인해 대출을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 대출정지를 풀어줍니다. | 없음 | | | | | 책 표지 퍼즐 맞추기 | 6월 10일(월)~ 14일(금) | 도서실에 비치된 퍼즐을 맞추고 같은 책을 찾아 읽어보세요. | 없음 | | | | | 책은 나의 친구 | 6월 10일(월)~ 14일(금) | 도서실에서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내일은 실험왕> 실험키트와 책갈피, 마이쮸를 나눠줍니다. (소진 시까지 배부) | 실험키트 책갈피 마이쮸 | | | | | 독서 십자 퍼즐 | 6월 10일(월) | 독서 십자퍼즐을 완성하고 도장을 받습니다. | 도장 | | | | | 새 그림책 표지 맞추기 | 6월 11일(화) | 1학기에 새로 들어온 그림책 표를 보고 제목을 맞추고 도장을 받습니다. | 도장 | | | | | 독서퀴즈 | 6월 12일(수) | 도서관에 비치된 학년군별 책을 읽은 후 문제를 풀고 도장을 받습니다. | 도장 | | | | | 전통문양 팽이만들기 | 6월 13일(목) | 학년별로 15명씩(각 반 3명씩) 신청을 받아 팽이를 만듭니다. | 도장 | | | | | “도장 미션 수행하고 선물 뽑기” | 6월 14일 | 행사기간 동안 도서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장을 3개 이상 받은 친구들에게 선물 뽑기를 하고 당첨된 선물을 받습니다. | 뽑기로 상품지급 |
2.학급 문예 행사 구분 | 행사명 | 시기 | 대상 | 내 용 | 비고 | 1학기 진로 · 독서주간 (진로교육 연계) | 책 속 인물 탐구 | 6월 | 1-2학년 | 프레드릭 책을 읽고 프레드릭이 하는 일과 비슷한 직업 세계 탐구하기 ◈ 도움책 - 프레드릭 ◈ 관련 학습지 작성 | | 책으로 일과 직업 탐구하기 | 3-4학년 | 일과 직업과 관련된 책을 읽고, 마인드맵으로 직업 지도 그리기 ◈ 도움책 – 학생별로 『일과 사람 시리즈』 중 1권 선택 ◈ 8절지 작성 ◈ 일과 사람 책 중 한 권을 읽고, 알게 된 점, 느낀 점, 더 조사한 내용 등을 마인드맵 형식으로 정리 | 나의 꿈과 희망 | 5학년 | 도움책을 읽고, 나의 꿈과 희망에 대한 소감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 도움책 1. 갈매기의 꿈 2. 꽃들에게 희망을 3. 니 꿈은 뭐이가? 4. 마당을 나온 암탉 ◈ 8절지 작성 ◈ 학생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
구분 | 행사명 | 시기 | 대상 | 내 용 | 비고 | | 나의 성장 보고서 | 6월 | 6학년 | 도움 책을 읽고, 나의 성장 보고서 작성하기 ◈ 도움책 1. 일수의 탄생 2. 존아저씨의 꿈의 목록 3. 나는 무슨 씨앗일까? ◈ 8절지 작성 ◈ 나의 성장 보고서 작성 방법 (예시) 1. 나의 연대기 - 탄생, 어린시절, 초등학생 2. 나의 인생 곡선 - 행복했던 일과 힘들었던 일을 그래프로 수치화 하여 표현 3. 나 인터뷰 - 나를 떠올리면 떠오르는 이미지? - 나의 장점은? - 나의 단점은? - 난에게 어울릴만한 직업은? - 나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충고는? - 나의 실패의 경험은? - 나의 내면의 상처는? - 내가 한 일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았던 경험은? - 타인과의 소통할 때의 즐거움과 어려움을 느꼈을 때의 그 이유는? - 아주 작은 것이라도 내 안에 숨어 있는 특별한 재능은? - 내가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일은? - 나는 어떤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가? 4. 나 사용 설명서 5. 나의 미래 일기 6. 나의 롤모델 7. 나의 일생 8. 나의 꿈 9. 나의 버킷리스트 등등 자유 형식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