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의 비밀 일기장 5학년 3반 윤지영
작성자 윤지영 등록일 10.02.05 조회수 163

나의 비밀 일기장 내용:보라와 보람이의 엄마 아빠는 이혼을 하셔서 보람이와 보라는 아빠와 같이 살고 있다.그런데 어느 날 아빠가 재혼을 하신다고 말씀을 하신다.충격을 먹은 보라는 안된다고 아빠를 말려 보지만 아빠는 이미 결혼식까지 결정을 해놓았다고 했다.그리하여 보람이와 보라는 2며에 엄마를 가지게 되는데 보라는 엄마가 멀쩡히 살아계시는데 딴 사람을 보고 엄마라고 하는게 싫어서 새 엄마한테 반항을 하지만 보람이는 새 엄마를 잘따라서 보라만 집에서 왕따가 된다.그렇지만 잘해주는 새엄마가 그리 밉지는 않아서 보라도 새 엄마를 따르게 된다. 보라는 새 엄마가 잘해주자 엄마라고는 못부르지만 그렇게 새 엄마를 미워하지는 않게 되었다.

나의 느낌:나도 만약에 보라였다면 새 엄마에게 엄마라고 부르기가 좀 껄끄러웠을거 같았다. 왜냐하면 애들이 엄마가 2이라고 놀리겄도 겁이나고 엄마가 멀쩡히 살아계시는데도 새 엄마 한테 엄마라고 달려가면서 새 엄마와 친해지면 엄마 한테 미안해지기 때문이다.아무튼 나도 보라와 같이 새 엄마를 엄마라고는 부르지는 못하겠지만 그냥 짜증내지 말기,새 엄마한테 잘해주기 정도는 해줄 수 있을것같다. 

이전글 이순신과 한산도대첩 인물편
다음글 착한 아기도깨비야, 꼭 다시 놀러와(3학년3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