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속은 어디에?(3-4이은서)
작성자 이은서 등록일 09.08.27 조회수 140

 

 이책을 읽고나서 금속이라는게 우리가 사는 세상에서 얼마나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우리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있다는 것도 알았다. 동전도 금속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떨어뜨리면 땡그랑 소리는나지만 깨지지않고 엄마의 반지나 목걸이도 반짝거리지만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는다. 그리고 내가 사먹는 음료수 깡통도 알루미늄 이라는 금속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밟으면 찌그러지고 휘긴하지만 깨지진 않는다. 엄마가 부엌에서 끄는 칼,후라이팬,숟가락,젓가락도 모두 금속으로 만들어 져서 겉은 단단해 보이지만 또어떻게 힘을주면 구부러지고 펴져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자동차나 자동차안의 부품들도 다 금속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조금은 놀랬다. 왜냐하면 난 다른것들로 만드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공장같을데 가도 금속이 엄청 많다고 한다. 전깃줄을 자르면 구리라는 금속으로  만든선이 있는데 이 구리는 전기가 잘통해서 전선에 많이 쓰여진다고 한다. 그래서 구리로 이어서 불이 켜지게도 한다고 한다. 불이켜지는건 전기가 통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금속은 모두 전기가 통한다고한다. 왜냐면 금속을 이루는 물질속에는 전자알갱이가 있어서 그렇다고 한다. 이렇게 쓸모있는 모든 금속은 다땅속 깊이 들어있다고 한다 땅속킾이 있는 철이나 알루미늄 구리가 들어있는 바위를 광물이라고한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금속은 다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동전에쓰이는 니켈 이라는 금속 건전지의 쏘이는 아연이라는 금속 전구에 쓰이는 텅스텐 이라는 열에아주 강한금속 온도계의 쓰이는 액체 상태인 수은 이라는 금속 이렇게 많은 금속은 다 쓰임세에 맞게 써야 된다. 나는 내주변에 금속이라는게 이렇게 많은 곳에 쓰일줄은 몰랐다. 그래서 금속이라는게 우리가 살아가는데 이렇게중요하고 꼭 필요하다는 것도 이책을 읽고 알게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나에게 너무나 중요한걸 많이 알려주어서 독후감을 쓰게된 것이다.

이전글 은혜갚은 까치 4-5반 김용진
다음글 요술 손가락 (4-3 이윤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