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에디슨 4-4-박종건
작성자 박종건 등록일 09.08.07 조회수 152

에디슨

에디슨은 1847년 2월 11일, 미국 오하이오 주의 밀란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에디슨은 어렸을 때부터 엉뚱한 짓을 많이 했다. 그리고, 에디슨은 어렸을 때 호기심이 많았었다.

1854년에 학교에 갔는데, 석 달 만에 퇴학을 당했다. 왜냐하면, 선생님한테 자꾸만 엉뚱한 물음만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다음날 부터 어머니 낸시가 에디슨을 직접 공부를 가르쳐줬다.

에디슨이 10살 때, 아버지가 ((자연 과학 학교))라는 책을 선물로 사 주셨다. 그래서, 에디슨은 그 책을 읽기도 하였고, 그 책을 본대로 실험도 해 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에디슨의 친구인 마이클이 찾아 왔는데, 에디슨은 마이클한테 자기가 만든 약을 먹여 죽일 뻔했다. 나는 저런 짓은 하지 말아야겠다.

에디슨은 세월이 흘러서 늠름한 청년이 되었다. 그 때에도 연구를 했었다. 600시간보다 더 넘게 켜지는 전구, 에디슨 식 만능 시세 표시기 등 여러가지 기계를 만들었다.

에디슨이 어른이 되자, 멘로 파크라는 곳에서 연구를 했다. 에디슨은 연구를 더 열심히 해서 그의 동료들이 '발명왕'이라고 별명을 지었다.

나는 에디슨이 연구하는 습관은 버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마 에디슨은 하늘나라에서도 연구를 하고 있겠지? 나도 에디슨처럼 관심있는 것에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다.

이전글 아낌없이 주는 나무 4-2이진우
다음글 주시경 선생님을 읽고 3-2 이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