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 글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톨톨이의 이상한 선물
작성자 풍광초 등록일 09.04.29 조회수 155

나는 [톨톨이의 이상한 선물]을 읽었다.
톨톨이는 다람쥐이다.
톨톨이는 친구들에게 소포를 네게나 부쳤다.톨톨이의 친구 고슴토치 치치네 집에 제일먼저 소포가 도착했다.하지만 소포를 열어보자마자 치치는 화를내었다.
톨톨이는 친구들에게 밤송이를 보낸것이다. 하지만 치치는 톨톨이가 자신을 놀려주려고 자신과 비슷한 가시공을 보낸줄 알고 밖으로 던저버렸다.
염소 메돌이는 두번째로 소포를 받았다.그런데 메돌이는 열어보니 이상한 가시공이 있어서 한번 가시를 벗겨보았다.그런데 안에는 딱딱한 돌맹이같은것이 들어있어서메돌이는 그것을 던져버렸다.
세번째로 꿀꿀이가 소포를 받았다. 꿀꿀이는 소포를 받아서 들어있는 가시공을보고 꿀꿀이는 가시를 벗겼다.가시를 벗겨보니 딱딱한 돌맹이가 나와서 꿀꿀이는 실망을 했다. 꿀꿀이는 한번 그 껍질을 벗겨보았다.하지만온통털이나있는 것이 나와서꿀꿀이는 그것을 버려버렸다.
마지막으로 총총이가 소포를 받았다.
총총이는 가시를 벗겨,껍질을 벗기고,또 껍질을 벗겼다.가시옷속에 가죽옷,가죽옷속에 털옷.총총이는 끝까지 껍질을 벗겼다. 그런데 하얀알맹이가 나와서 총총이는 그것을 한번 먹어보았다.그것은 알밤이었다.
총총이는 끝까지 껍질을 벗겨서 먹었지만 다른동물친구들은 그 알밤을 먹지 못했다.
총총이는 인내심(?)이강해서 끝까지 먹을수 있었던것이다 나도 인내심(?)이강해졌으면 좋겠다
이전글 돌아온진돗개백구
다음글 '최악의 짝꿍'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