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2.신입생 취학전 예방접종 전산등록 방법 안내
작성자 *** 등록일 11.12.22 조회수 212
 

예방접종 전산등록 확인방법 안내



①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가입하고, 자녀 등록하기

  -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먼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 회원가입 합니다.

  - 회원가입 후 “우리아기등록하기”를 통해 대상 자녀를 등록합니다.


② 접종내역 확인하기

  -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의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선택하시면 등록된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용 앱(예방접종도우미)의 “우리아기 아기수첩”을 선택하시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와 동일하게 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민원24’(http://www.minwon.go.kr, 발급비용 무료)에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가입된 보호자가 등록된 자녀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민원24’에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절차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③ 접종내역이 없는 경우, 접종을 완료하거나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접종이 누락된 경우 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내역에 누락된 경우 에는 접종을 받았던 의료기관에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접종 기관에서 예방접종내역 전산등록을 하지 않는 경우는,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입학 시 학교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전글 방학중 버스운행 시간표
다음글 겨울방학 영어캠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