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쓱쓱 싹싹~ 세균을 몽땅 씻어 버리자!
작성자 안영선 등록일 09.05.19 조회수 228

   우리 몸 중에서 손만큼 바쁜 곳도 없을 거예요. 공책에 글을 쓰고, 밥을 먹고, 세수를 할때도 손이 없다면 힘들지요. 손은 외부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세균들이 가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나 입 안으로 세균이 직접 전염되어 감기가 걸린다고 생각하지만, 세균이 가득한 손을 코나 입에 대어 감염되는 경우가 더 많아요.

어떻게 하면 손을 세균으로부터 지켜 낼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먼저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하지만 물로만 씻으면 소용없어요. 비누로 거품을 충분히 내서 흐르는 물에 구석구석 씻어야 합니다.

  손등과 손목은 물론이고 깍지를 껴서 손가락 사이도 닦습니다. 손가락은 손바닥으로 감싸서 따로 닦아야 해요. 그리고 양손 손톱을 서로 맞닿게 하여 비벼서 손톱 사이사이까지 깨끗이 씻어 주세요.

  물기를 닦는 것도 손을 씻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젖은 손은 물기가 없는 손보다 500배나 많은 세균을 옮기기 때문에 반드시 수건이나 종이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야 해요.

  마직막으로 평소에 손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손톱, 발톱을 기르는 생활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세균이 득실거리는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면 얼굴에 세균이 옮겨져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 긴 손톱과 발톱에는 세균이 살기 좋으니 항상 적당한 길이로 잘라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전글 온실가스 교육사이트
다음글 지구에서 생일이 가장 빠른 생물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