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시아뉴스통신(밸런싱아티스트 변남석 초청공연)
좋아요:0
작성자 이흥규 등록일 15.05.19 조회수 214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이흥로)518()에 본교 강당에서 밸런싱 아티스트 변남석 씨를 초청해 중심잡기 퍼포먼스공연을 개최했다.

 

변남석씨는 세계 유일의 밸런싱 아티스트로 중심잡기를 예술로 승화시켜 세계적으로 공연을 다니며 이름을 날리고 있는 예술가다. 이번 공연은 옥동초에 제자를 둔 인연으로 변남석 씨가 교육기부를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성사되었다.

 

학생들은 눈앞에서 펼쳐지는 중심잡기 공연에 눈을 떼지 못했으며 자전거, 의자, 나무 막대, 병 등 다양한 물건들을 중심을 잡아 세울 때마다 박수갈채를 보냈다. 공연 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여러 가지 물건들을 가지고 중심을 잡아보는 체험의 기회도 가지면서 과학 원리도 배울 수 있었다.

 

5학년 권순교() 학생은 밸런싱 아티스트라는 직업이 있는 걸 처음 알았어요. 어떤 물건이든 세우는 것이 보면서도 믿기지 않을 만큼 신기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흥로 교장은 이번 공연은 변남석씨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과 선물이 되었으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도전하는 의지와 창의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27047&thread=09r02

이전글 체험중심 가스안전교육 실시
다음글 이색학교폭력 예방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