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커가는 학교-안전하고 평화로운 스쿨존』 학교 밖 생활지도 실시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1.11.16 조회수 26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1116() 커가는 학교-안전하고 평화로운 스쿨존운동의 일환으로 학교 밖 생활지도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직원들은 교외 어린이보호구역 및 안전사각지대, 청소년유해환경을 순찰하며 청소년들의 일탈 방지와 학교폭력 예방에 힘썼다.

□ 담당 교사는 이번 교육지도의 목적은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풍토를 삶의 현장으로 확대조성하여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장정원 학생은(5학년) “학교 바깥의 구석구석까지 선생님들께서 돌봐주셔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라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박현숙 교장은 위드 코로나의 선언과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한 요즘,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생활교육이 단연코 중요하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옥동초등학교 교육공동체는 뜻과 힘을 모아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풍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교육적 소신을 밝혔다.

아울러 옥동초등학교는 교직원들이 그룹을 지어 매달 정기적으로 교외 생활지도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위기학생의 치유와 선도, 학교 밖 청소년 동행지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글 11. 2 <국제뉴스> 진천 옥동초, 배움과 삶을 잇는 꿈틔움 진로체험활동 참가
다음글 10. 28 <충청탑뉴스> 진천 옥동초, '놀이교육'활성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