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우리학교」로의 초대 - 2021. 학부모 자율기획 연수 실시
좋아요:0
작성자 옥동초 등록일 21.06.02 조회수 52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서로 돕고 함께 생장(生長)하는 옥동교육공동체 만들기를 위해서, 62() 옥동초 시청각실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1. 학부모 자율기획 연수 - 1회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우리학교를 운영했다.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 참여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여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강사는 임대봉 대통령직속국가교육회의 지역사회특별협력 위원이 맡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학교에 대한 이해, 지역사회 연계 학교교육활동 사례에 대해 강의하였다.

이번 연수는 옥동초등학교 학부모회가 주축이 되어 운영하는 것으로, 특히 권○○ 옥동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이 연수를 직접 기획하고 충청북도단재교육원 학부모 자율기획연수 기획안 모집에서 당당히 선정되어 것으로 세간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본 연수는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에서 예산과 행정업무를 지원받고 있으며, 이번 회차를 포함하여 앞으로 716일까지 대면·비대면 방식을 혼합하여 총 5회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2회차 선생님과 학부모 관계 만들기, 3회차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활동, 4회차 우리 아이의 공부감정그것이 궁금하다, 5회차 우리 모두 함께 성장하자! 이며, 초청강사로 박순걸 경상남도 교육청 작은 학교 살리기 담당, 최고봉 학생 독서토론 전문강사, 백자원 사람과 교육연구소 소장 등 우리나라 최고 전문가들을 모실 예정이다.

△△ 학부모회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와 정책을 공유하여 그동안 쌓였던 궁금증과 답답함이 해소되었다. 또한 학생교육과 학교발전을 위해서 이와 같은 연찬활동을 꾸준히 수행하여 학부모 소양과 역량을 강화하겠다.”라며 학부모 자치활동을 활성화 및 소통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박현숙 교장은 교육공동체의 교육참여 기회 확대로 학교자치 운영 기반을 굳건히 조성하겠다. 그리고 소통과 공감을 바탕에 둔 학생자치, 학부모자치, 교직원자치의 균형적인 성장을 이루어 옥동교육공동체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겠다.”라고 경영방침을 거듭 밝혔다.

이날을 계기로 옥동초 교육공동체는 참여와 소통,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약진에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2021년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교육공동체 연구학교인 옥동초가 보여줄 교육공동체의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민주학교의 모습이 사뭇 기대된다.

 

이전글 <중부뉴스통신> 옥동초, 학부모 자율기획 연수 실시
다음글 <CTN> 진천 옥동초, 스승의 날 '사제동행 온-사랑길 거닐기' 사은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