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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학년도 칭찬카드제 운영계획' 자료를 올리니 참고해주세요.^^
작성자 박용구 등록일 08.09.23 조회수 363

칭찬대상 : 1학년 3반 김주향


 2008학년도

칭찬카드제 운영계획

2008. 03. 03

1. 운영목적

  예절과 질서를 존중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내면화한 도덕적 인간을 양성하고,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서를 순화하여 건강한 정서인을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 운영방침

 ◆ 칭찬 카드제의 운영원칙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칭찬카드제의 운영을 위해서는 칭찬카드를 사용한다.

  나. 학생들에게 꾸중이나 질책보다는 칭찬을 적극적으로 권장하여 준법정신,       질서 의식, 봉사 정신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둔다.   

  다. 칭찬카드제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생활선도협의회를 활용한다.


3. 칭찬카드의 기능

  가. 전 교사는 칭찬카드를 작성하여 학생들의 교․내외 생활을 평가한다.

  나. 칭찬카드는 선행, 모범, 공로, 봉사, 효행, 기타 칭찬을 받을 만한 행위에 대한 사실을 기록하는 카드로 칭찬카드발급 절차는 실명이 필요 할 경우는 해당 학생의 확인을 받고 익명을 요 할 경우는 칭찬카드를 발급하는 담당 교사의 확인으로 인정한다.


4. 칭찬카드의 활용

  가. 학생의 선행, 모범, 공로, 봉사, 효행, 기타 칭찬을 받을 만한 행위를 한 학생에 대하여 단순한 구두 칭찬만으로는 그에 대한 보상이 불충분하다고 생각되는 행위를 한 학생을 목격한 교사나 인지한 교사가 학생의 실명 및 익명으로 그 내용을 기록한다.

  나. 해당교사가 날인하여 담임교사에게 칭찬카드를 제출한다.

  다. 학생부장은 매월 말 개인별로 누적된 칭찬카드를 담임으로부터 제출 받아 협의를 통하여 적정수준의 학생에게 상품(상품권)을 수여한다.

 

5. 칭찬카드제

  가. 칭찬카드는 학생들의 생활지도에 관한 표창 학생 추천 시 이용한다.

  나. 칭찬카드를 부여받을 수 있는 경우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교 전체를 위해 열심히 일했을 때

    (2) 급우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주었을 때

    (3) 분실물을 습득, 신고하였을 때

    (4) 학급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을 때

    (5) 수업태도가 바람직하여 타의 모범이 될 때

    (6)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했을 때

    (7) 교내 환경개선을 위해 열심히 휴지를 주웠을 때

    (8) 기타 모범적인 행위

  다. 위의 제②항에 해당하는 모범적인 행위를 한 학생을 목격 및 인지한      교사는 상점카드를 작성하여 담임교사에게 제출한다.

  라. 칭찬카드는 동일 학생에게 같은 이유로 중복해서 부여할 수 없다. 

 

6. 기타 사안

  이 규정에 정함이 없는 칭찬카드제와 관련된 사항은 생활선도협의회의  협의를 거쳐 학교장의 결재를 받아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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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담당하고 있는 학급(1-3)의 부실장 정주향 학생을 칭찬합니다. 성실하게 학급 급우들을 위한 봉사를 하고 실장을 적극 보좌하며 맡은 바 소명을 책임감있게 완수하고 있어 칭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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