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정규교육과정내 동아리(창체동아리)
순 | 동아리명 | 활동 내용 | 지도교사 | 장소 | 대상 | 비고 | |
1 | 인문고전필사반 | 인문ㆍ고전 분야의 책을 읽고 필사, 토론, 탐구 등 [필사(筆寫): 책을 손으로 직접 베껴 쓰는 일.] | 김ㅇㅇ | 3-1 | 3학년 | 국어과 | 학업 /교과 |
2 | 생활과학반 | 인간의 실제적 삶에 과학이 밀접하게 적용되는 과정과 결과를 관찰, 탐구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활동 | 장ㅇㅇ | 3-3 | 영어과 | ||
3 | 미디어탐구반 | 광고, 언론, 마케팅 등 미디어 관련 활동 | 윤ㅇㅇ | 3-2 | 사회과 | ||
4 | 과학탐구반 | 과학과 관련된 실험, 토론, 발표, 주제탐구 활동 | 이ㅇㅇ | 3-4 | 과학과 | ||
5 | 수리응용반 | 경제 수학, 경영, 공학 수학 관련 탐구 활동 | 안ㅇㅇ | 3-5 | 수학과 | ||
6 | 논평쓰기반 | 여러 가지 시사점에 대한 논평 활동 | 안ㅇㅇ | 1-1 | 1학년 2학년 | 국어과 | |
7 | 수학탐구반 | 수학교과와 관련된 심화 탐구활동 및 체험활동 | 김ㅇㅇ | 1-3 | 수학과 | ||
8 | 화학실험반 | 화학과 관련된 다양한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 | 서ㅇㅇ | 과학실2 | 과학과 | ||
9 | 생명과학실험반 | 다양한 생명과학과 관련된 실험을 진행 | 박ㅇㅇ | 과학실1 | |||
10 | 공학설계탐구반 | 각 공학 분야에서 기계의 사용과 응용 과학 학문을 탐구하고 토론하기 | 김ㅇㅇ | 2-6 | |||
11 | 경영마케팅반 | 경영, 경제, 마케팅 관련 활동 | 이ㅇㅇ | 2-7 | 사회과 | ||
12 | 일본문화반 | 다양한 일본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함 | 황ㅇㅇ | 썬플라워실 | 일본어 | ||
13 | 사회윤리기여반 | 교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을 도우며,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개선 사항을 찾아 윤리적.철학적 의의를 모색하고 해결책을 강구하는 활동을 진행 | 손ㅇㅇ | 2-1 | 국어/사회 | ||
14 | 리틀경찰반 | 경찰에 대한 진로탐구 활동 및 범죄예방 캠페인활동 | 김ㅇㅇ (지리) | 1-2 | 전학년 | 진로 | |
15 | 교학상장반 | 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교육정보 탐색 동아리 | 장ㅇㅇ | 1-4 | |||
16 | 보건의료반1 | 보건의료와 관련된 진로탐색 및 보건의료역량 탐구 | 이ㅇㅇ | 1-5 | 1학년 | ||
17 | 보건의료반2 | 보건의료와 관련된 진로탐색 및 보건의료역량 탐구 | 윤ㅇㅇ | 튤립실 | 2학년 | ||
18 | 보건의료반3 | 보건의료와 관련된 진로탐색 및 보건의료역량 탐구 | 김ㅇㅇ | 2-5 | 3학년 | ||
19 | 진로학업디자인반 | 진로동아리(2022년 진로학업설계프로그램 참여자만해당) | 이ㅇㅇ | 로즈실 | 3학년 | ||
20 | 댄스반 | 댄스 기술 연마 및 정서 함양 | 조ㅇㅇ | 댄스실 | 오디션 (전학년) | 취미/특기/적성1 | |
21 | 방송반 | 교내 행사 방송 활동 | 조ㅇㅇ | 방송실 | |||
22 | 도서반 | 도서관 관리 및 활성화, 다양한 독서 활동 | 조ㅇㅇ | 도서실 | |||
23 | 밴드반 | 개인 악기 연습 및 합주 공연 | 이ㅇㅇ | 음악실 | |||
24 | 미술반 | 다양한 미술 분야를 체험하며 미적 감수성을 함양 | 김ㅇㅇ | 미술실 | |||
25 | 인공지능의 활용과 윤리적 문제 탐구 | 간단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해 탐구하는 활동을 함 | 김ㅇㅇ (정보) | 멀티미디어실 | |||
26 | 인공지능의 활용과 윤리적 문제 탐구2 | 간단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해 탐구하는 활동을 함 | 백ㅇㅇ | 멀티미디어실 | |||
27 | 세팍타크로반 | 세팍타크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동아리 | 김ㅇㅇ | 강당 | |||
28 | 또래상담반 | 또래들의 학교생활 제반 영역에 대한 지지적인 도움 제공 | 김ㅇㅇ | 북카페 | 전학년 | 취미/특기/적성2 | |
29 | 헬스반 | 건강관리, 체력향상, 체육 관련 학과 희망 학생코칭 | 장ㅇㅇ | 체력단련실 | |||
30 | 보드게임반 |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한 인성과 창의성 함양 | 지ㅇㅇ | 1-6 | |||
31 | 역사영화반 |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 감상 및 역사적 의미 파악 | 박ㅇㅇ | 2-2 | |||
32 | 당구반 | 사구 및 포켓볼 활동을 통해 스포츠 정신을 함양함. | 최ㅇ | 당구실 | |||
33 | 탁구반 | 탁구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함양하고 학업스트레스를 완화 | 최ㅇㅇ | 탁구실 | |||
34 | e스포츠반 | 학업 스트레스 완화 및 e스포츠 인재양성, 게임대회 개최 | 이ㅇㅇ | 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