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한국상담학회 연계 '코로나19' 무료전화 및 온라인 게시판 상담 운영 |
|||||
---|---|---|---|---|---|
작성자 | 박별이 | 등록일 | 20.03.25 | 조회수 | 53 |
‘코로나 19’ 핫라인 전화 및 온라인 게시판 상담 개설 안내
(사)한국상담학회는 2014년부터 국가의 사회 및 자연재난 발생 시 상담전문가 집단의 책무성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국민들을 돕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코로나19’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청소년, 학부모)을 대상으로 무료 전화상담과 온라인 게시판 상담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시어 국가적 재난의 위기를 극복하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아 마음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기간 : 2020.3.23.(월)~미정 나. 상담대상 :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 다. 상담인력 : 한국상담학회 소속 1급 전문상담사 50여명 라. 상담방법 : 전화상담 및 온라인 게시판 상담 ▶ 전화상담 - 번호안내 : 1522-8872 / 12:00~24:00(12시간 운영) - 전화상담 절차 : (내담자) → (접수:8872) → (상담자 연결) → (상담진행) → (상담기록 사후진행) - 후속 연계 상담 필요 시 : 학회 전국의 교육연수기관으로 연계 안내(무료3회 전화상담 진행) - (게시판상담) 한국상담학회 상담게시판(Q&A)활용 / 1~2일 이내 답변 ▶ 온라인 게시판 상담 - 싸이트 안내 : www.counselors.or.kr 홈페이지 - 운영방법 : 상담 게시판을 통해 Q&A로 진행 운영 - 운영인력 : 한국상담학회에 소속된 1급 전문상담사 이상 2명 -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게시판 타이틀 :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 - 모든 내용은 비밀글로 작성 - 글쓰기 내용 : 작성자/작성일/제목/상담 받고자 하는 내용 / 전문상담사 답변 - 게시판 상담 절차 : (내담자) → (사이트게시판 작성/등록) → (접수:질문에 따라 분류) → (상담자 및 간사 답변) → (사후 진행)
|
이전글 | (안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Wee센터 2020. 신학기 '온라인 상담 주간 운영' |
---|---|
다음글 | (안내) 코로나19 극복 에듀힐링 프로그램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