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남신초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연구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단, 수업 중 제외)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연구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 27704) 충북 음성군 음성읍 설성로 33-20
- 인 터 넷 : http://school.cbe.go.kr/namshin-e
- FAX : (043) 872-9787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 | 업 무 내 용 | 대표전화 |
교장실 | ○ 학교운영 전반 | 872-4310 |
교무실 | ○ 학생에 관한 상담 | 872-4028 |
유치원 | ○ 유치원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상담 등 | 873-1961 |
보건실 | ○ 보건, 위생, 학생건강검진에 관한 사항 | 872-9520 |
행정실 | ○ 각종 제 증명 발급 등 | 872-2310 |
급식소 | ○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사항 | 872-1244 |
Ⅱ.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교무실
□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을 연 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인터넷신문을 월 2회 발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방과 후 학교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 우수 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보건관리
○ 보건, 위생 및 흡연예방 등 약물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의 태도와 습관을 변화시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전염병 예방교육 및 면역증강, 환경위생 개선, 전염병 발생시 신속한 원인차단 (등교중지, 임시휴업, 방역 등) 으로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교급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 분히 홍보하겠습니다.
○ 학부모 급식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조리종사자 및 영양사 급식위탁업체 직원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급식선호도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행정실
□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ㆍ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 것이나, 가급적 견적입찰 등을 시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소규모 공사에 대한 수의 계약시 최저가 견적을 지양하고 적정한 공사비가 확보 되도록 일반경쟁입찰 낙찰하한율 이상 수준에서 계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받는 교육 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교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Ⅲ.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께서 우리 학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전화 통화를 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거나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Ⅳ.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님(민원인)에게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Ⅴ.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남신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남신초등학교 교육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 872-2310 )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