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중학교 로고이미지

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학교는 1951년 개교 이래 8,100여 명의 인재를 배출한 배움이 즐거운 전당이며, 대청호반에 자리 잡고 있는 아름답고 행복한 학교입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학생들은 꿈과 끼를 디자인하고, 사랑과 열정으로 하나가 된 교직원 일동은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의 꿈을 이루어 가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 인재 육성을 학교 비전으로 설정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을 스스로 개척하는 자주적인 학생’, ‘기초능력의 바탕 위에 새로움을 창출하는 창의적인 학생’, ‘세계와 소통하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더불어 사는 학생의 교육 목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의 지역사회와 우리 학교 교육공동체 모두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이 공동체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자기관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을 갖추고 꿈을 키워가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변화 대응 교육, 창의성 함양 교육, 자기주도적 성장 교육, 인문소양 감성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작지만, 아이들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중학교 교육가족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