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문상초, 찾아가는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 마을학교 운영
작성자 최동화 등록일 19.06.21 조회수 63
첨부파일

문상초등학교(교장 최연호)516일 목요일 오후 150분부터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스마트러닝(Smart Learning) 마을학교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효()문화를 계승하고,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활성화하는 마을연계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문상초등학교 새솔 어린이 봉사단에 의해 실시되었다.

새솔 어린이 봉사단은 이날 문백면에 위치한 영동경로당을 찾아가 평소에 어르신들이 접하지 못했던 스마트패드의 사용법을 안내해 드렸으며, 디지털교과서 정책연구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알게 된 AR(Augmented Reality), VR(Virtual Reality) 실감형 콘텐츠를 어르신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상 리틀 버스킹(Moon River) 공연을 준비하여 새솔 봉사단 어린이들이 입학 시부터 무상지원 방과후 교육활동을 통해 꾸준히 배워 온 바이올린과 방송댄스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어진 교감 이귀화의 클래식 기타 연주를 통해 깊은 감성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교어린이회장 정우진 학생은 새솔 어린이 봉사단 친구들과 함께 우리가 배운 실감형 콘텐츠를 가르쳐 드릴 수 있어 뿌듯했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스마트러닝 마을 학교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을 자주 찾아뵙고 경로효친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문상초, 「찾아가는 스마트러닝 마을학교」 운영으로 오순도순 세대공감 프로젝트 실시
다음글 위두랑 활용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