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축산물 이력제 ]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학교급식 물품으로 구입한 축산물에 대하여 '맘편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소 링크 또는 QR코드를 활용하여 급식에 제공되는 축산물(소,돼지,닭,계란,오리)에 대한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kape.or.kr/kapecp/ui/kapecp/trust.jsp?searchKeyword=3018302466 

 

QRCODE (1)

친구야 아침밥 먹자(4)
작성자 유지은 등록일 10.11.23 조회수 121
첨부파일
 

아이의 똑똑하고 날씬한 미래, 아침밥에 달려 있습니다.


▣ 아침밥 학교성적과 비만과 관련있다.

 - 심포지엄에 참가한 이화여대 김숙희 명예교수가 발표한 ‘한국인의 아침식사 섭취 실태’중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아침밥과 학업성취도, 비만과의 관계도를 조사한 결과 아침밥을 규칙적으로 먹는 학생의 학업성취도가 높았다. 그리고 체질량 지수도 아침을 불규칙하게 먹거나 결식하는 학생보다 더 날씬했다고 한다.


▣ 아침밥을 굶으면 두뇌가 작동하지 않는다.

 - 아침의 경우 다른 식사시간보다 간격이 가장 길다. 아침을 굶게 되면 전날 오후 7시간에 저녁을 먹은 사람은 점심을 12에 먹는다면 17시간만에 아침을 먹는 다는 결론이다. 그러므로 하루 중 가장 낮은 혈당상태가 되어 두뇌는 아무일도 할 수가 없는 것이 된다.


▣ 아침을 굶으면 오히려 살이 찐다.

 - 아침을 굶게 되면 점심식사 때 자신도 모르게 폭식을 하게 되고 오전 중에 간식에 의존하여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려 든다. 아침밥을 못 먹은 허전함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패스트푸드이다. 지방만 가득 든 패스트푸드가 아이를 비만으로 만든다.


▣ 올바른 아침식사법으로 실천을 잘하고 있는지 알아 볼까요?

 1.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되 지방이 적은 음식이 좋다.

  * 쌀밥이나 현미밥에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과 김치․호박․ 토마토․ 시금치 등의 채소, 두부․된장․두유․달걀․저지방우유․요쿠르트 등 단백질 공급원이 포함되면 훌륭한 아침식단이다.


 2.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 좋다.

  * 죽이나 스프는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안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침메뉴이다.

  * 반쯤 익힌 달걀후라이나 달걀찜, 바나나, 우유 한 잔 등은 바쁜 아침 위를 달래주기 좋은 음식이다.


 3. 따뜻한 음식이 좋다.

  * 국이나 찌개, 스프 등 따뜻한 음식은 소화가 잘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4. 간편한 씨리얼도 좋다.

 * 비타민, 무기질등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탄수화물 식품으로 좋은 아침식사 대용이다.  간편식이라도 과일과 채소는 꼭 곁들여 먹는 것이 좋다.

이전글 친구야 아침밥 먹자(5)
다음글 2010년 12월 및 2011년 2월 원산지 표시 및 영양 표시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