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무극중 학교자체평가 보고서 1. 학교 교육 목표 올곧은 품성을 함양하여 인간존중의 바른 인성을 지닌 사람을 기른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을 기른다. 꿈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미래 지향적 인간을 기른다. 비전을 가지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는 사람을 기른다. 건강한 심신을 단련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사람을 기른다.
2. 학교 경영 중점 학교운영의 민주화 -인화 협동하는 풍토, 의사 결정의 민주화, 신뢰받는 참여 행정 연구하는 교직풍토 조성 -교재연구의 충실, 기본학력 책임지도, 교수학습방법의 개선 창의성 계발교육 -창의 및 탐구능력 배양, 문제해결능력 향상, 자기주도적 학습력 배양 쾌적한 환경 조성 -환경친화 교육강화, 교육시설의 효과적 관리, 교육매체의 현대화 3. 지표별 평가 결과 영역 | 평가 지표 | 유형 | 평어 | 담당자 | 평가자 | I 공동 지표 | I-1-1. 교육공동체의 민주적인 의사결정 | 정성 | 우수 | 장** | 김** | I-1-2. 자치활동 활성화 | 정량 | 매우 우수 | 류** | 김** | I-2-1. 학교 업무 효율화 | 정성 | 우수 | 주** | 장** | I-2-2. 교원의 교육 연구활동 강화 | 정성 | 우수 | 허** | 김** | I-3-1.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교육활동 | 정성 | 우수 | 권** | 이** | I-3-2. 배움중심수업과 성장중심평가 | 정성 | 우수 | 박** | 김** | I-4-1. 학교교육 만족도 (/학부모/교직원 설문) | 정량 | 보통 | 주** | 장** | II 자율 지표 | II-1-2 민주적 리더십과 주체적 참여 | 정성 | 우수 | 주** | 장** | II-1-3.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교육 | 정성 | 우수 | 홍** | 김** | II-2-1. 평화로운 심성 교육 | 정량 | 매우우수 | 홍** | 이** | II-2-2.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지원 | 정성 | 우수 | 김** | 장** | II-2-9. 교사 연수 및 수업 공개 실적 | 정량 | 매우 우수 | 김** | 김** | II-3-1. 기초학력 향상 | 정량 | 매우 우수 | 박** | 김** | II-3-3. 꿈을 찾고 끼를 살리는 진로직업 교육 | 정량 | 매우우수 | 박** | 이** | II-3-5. 개별화교육 충실도 | 정량 | 매우 우수 | 류** | 장** | II-3-8. 독서교육 활성화 | 정량 | 우수 | 김** | 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