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충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급식의견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탄산음료! 무엇이 문제일까...[1]
작성자 최영미 등록일 10.07.08 조회수 335

 탄산음료! 무엇이 문제일까요? 

 

  ◉ 콜라를 많이 마신 아이가 폭력성이 높다?

  콜라는 코카라는 나무의 잎과 콜라라는 나무 열매에서 채취했고 그 성분을 따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코카나무는 코카인의 원천이고 콜라 열매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코카인이 마약 성분이라고 밝혀진 이후부터는 코카를 넣지 않고 있고 콜라 열매도 다른 카페인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게 된다.

  커피, 홍차, 코코아 등 원래 카페인이 들어 있는 식품을 제외하고 첨가물로 카페인을 가장 많이 넣는 식품이 콜라인데요.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해 불안과 흥분을 거쳐 일시적인 정신착란상태, 근육의 긴장과 경련, 심장 혈관의 장애를 가져옵니다.

 

녹을 제거하는 데 쓰는 인산염이 쓰인다.

  청량음료에는 상큼한 청량감을 내기 위해 ‘인산염'이 쓰인다. 인공적으로 첨가돼 몸속으로 들어간 인은 혈액 내에서 녹아 몸속의 철분과 칼슘, 아연 등의 성분을 소변으로 나오게 한다. 그렇게 되면 빠져나간 칼슘을 보충하기 위해 각종 뼈에서 칼슘이 녹아 나오게 됩니다.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다.

  청량음료를 마시면 속이 편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청량음료의 탄산가스와 카페인이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많이 먹으면 위궤양이나 위산과다의 원인이 됩니다.

이전글 소아비만과 성조숙증
다음글 통풍 치료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