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충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모충자랑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교육정보화연구대회 도내 교사 최다 입상
작성자 모충초 등록일 09.11.17 조회수 291
첨부파일

 교육정보화연구대회 도내 교사 최다 입상

2009.11.17

충북교육청이 교과부가 주최한 '3회 전국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서 4년 연속 최다 입상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번 연구대회에는 전국에서 224편의 입상작중 26.3%인 59편이 충북도내 도내 교원들이 차지했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 도내 71명의 교원이 교과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강현숙(34.원남중) 이민규(39.매포초) 이은정(26.모충초) 김현덕(29.대소초) 교사 등의 작품이 전국 1등급 수상자 중에서도 우수작으로 선정돼 해외 교육연수의 특전을 받는다.

원남중 강 교사는 충북 교원으로서는 10년만에 교수학습분과 1등급을 수상해 도교육청으로부터 교수학습분과의 연구분위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매포초 이 교사는 계절별 별자리 시뮬레이션 학습용 교육용S/W로, 대소초 김 교사는 태안 바다의 기름 제거를 수업에 접목한 자료로, 모충초 이 교사는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이야기 수학을 적용한 교육용S/W 로 각각 1등급을 받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4년동안 전국 정보화대회에서 충북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현재 국가적 혁신 과제로 주목받고 있는 u-러닝의 구심점에 충북교육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전글 [충청일보]청주 모충초 한자교육 '효과톡톡'
다음글 [충청일보]청주 모충초 '탈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