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핫라인 무료 전화 및 온라인 상담 게시판 개설 운영 안내
● 무료 전화 상담: 대표번호 1522-8872 ○ 운영 기간: 2020.3.21.(토) ~ 미정(코로나19 잠식 상황 보며 결정) ○ 운영 방법: 정오12:00부터 24:00까지 무료 전화(대표번호:1522-8872)를 통해 상담 진행 ○ 운영 인력: 한국상담학회에 소속된 1급 전문상담사 50여명(박사재학, 전화상담 유경험자 중심) ○ 운영 매뉴얼: ㅇ 무료 전화 상담 대표 번호 운영 - 상담 센터 대표번호(1522-8872)와 상담사 개인번호로 연결되어 운영 - 평일 및 휴일 정오12:00부터 24:00까지 전화 상담 운영 ㅇ 전화 상담 모형 - 상담에 대한 절차  ㅇ 전화 상담 요령: 전화상담 가이드라인 마련, 온라인으로 상담사 교육 실시. ㅇ 후속 연계 상담 필요 시: 학회 전국의 교육연수기관으로 연계 안내(무료3회 전화상담 진행) ● 온라인 게시판 상담 ○ 운영 기간: 2020.3.23.(월) ~ 미정(코로나19 잠식 상황 보며 결정) ○ 운영 방법: 상담 게시판을 통해 Q&A로 진행 운영 ○ 운영 인력: 한국상담학회에 소속된 1급 전문상담사 이상 2명(추후 상황보며 추가 인력 배정) ○ 운영 매뉴얼: ㅇ 게시판 운영 - 사용자에게 보여 지는 게시판 타이틀: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 - 모든 내용은 비밀글로 작성 - 글쓰기 내용: 작성자 / 작성일 / 제목 / 상담 받고자 하는 내용/ 전문상담사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