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시 초등학교 최초로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중부,한국공보,충청타임즈,충청,청주)
작성자 민은화 등록일 19.07.10 조회수 91
첨부파일

체육시간이 기다려져요!

- 미원초, 청주시 초등학교 최초로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에서는 79() 오후 교육지원청과 청주시청 관계자, 교직원,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스포츠실의 개소식이 열렸다.

미원초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청주시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설치한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특수한 센서를 갖춘 스크린과 빔 프로젝터, 키오스크 등을 활용하여 실내 공간에서 각종 스포츠 활동과 교육 게임 등을 할 수 있도록 곳으로 청주시 초등학교에서는 최초로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을 통해 학생들은 황사나 미세먼지 걱정 없이 체육 수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 교육 현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골프, 테니스, 양궁, 볼링 등의 스포츠 종목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평생 체육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개소식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참 재미있어 할 것 같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아이들이 나가서 놀지도 못하고 건강면에서도 걱정이 많았다. 그런데 학교에 이런 시설이 있으니 즐겁게 운동하고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라며 큰 기대를 보였다.

 

이전글 새로 꾸민 중앙현관에서의 버스킹 공연(청주일보, 한국공보뉴스)
다음글 학교 벽화그리기 프로젝트 운영(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충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