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 벽화그리기 프로젝트 운영(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충청일보)
작성자 민은화 등록일 19.06.28 조회수 97
첨부파일

꼬마 화가들의 학교 사랑 벽화 그리기

- 미원초, 학교 벽화그리기 프로젝트 운영 -

청주 미원초등학교금관분교장(교장 박준영)5월부터 6월까지 두 달여 동안 금관 사랑의 날학교사랑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멋진 벽화를 완성했다. 아름다운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전교생이 함께 모여 도안을 고민하고 낡은 벽에 밑그림을 그린 후 붓으로 알록달록 물감을 입혀 멋진 그림을 완성했다.

금관분교 전교생 14명은 무학년제 자치활동 둥지모임을 매월 1회씩 운영하며, 전교생이 생일잔치, 재능발표, 가족캠프, 체험활동 등 다양한 학교 행사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학부모님의 교육기부로 전교생이 함께 어린이놀이터에 달팽이 상상놀이터라는 2층 원두막을 지었고, 올 해에는 낡은 벽에 전교생이 함께 벽화를 그리기로 결정하였다. 우선 벽화를 그릴 장소와 그림의 주제를 정하고 역할을 분담하였다. 그림은 매주 수요일 방과후시간 및 미술시간을 활용하여 그리기로 정하고, 매주 조금씩 그려나갔다.

연필로 그림을 그리고 지웠다를 반복하며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밑그림을 그리고, 아크릴 물감을 섞어서 자신만의 색을 만든 후 붓으로 정성껏 색을 입혀 그림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두 달이라는 긴 시간이 걸리는 힘든 작업이었지만, 그림을 그리는 고사리 손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였다.

멋지게 완성된 작품을 보고 학생들은 그림을 그릴 때는 힘들었지만, 제 손으로 예쁜 학교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우리 학교를 찾아오는 손님들이 제 그림을 보고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제 꿈이 화가라서 더 소중한 경험이었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청주시 초등학교 최초로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중부,한국공보,충청타임즈,충청,청주)
다음글 친구하자 꿈꾸자 본․분교 교류학습(충청일보, 청주일보, 한국공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