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신문스크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 교육기부 목재체험으로 2층 아지트 만들기(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작성자 미원초 등록일 18.11.01 조회수 39
첨부파일

뚝딱뚝딱 우리 손으로

- 미원초, 학부모 교육기부 목재체험으로 2층 아지트 만들기 -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금관분교장(교장 박준영)1030()~31() 행복어울림 시간을 활용하여 학부모 교육기부 목재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미원초등학교금관분교장은 숲에서 찾은 금관 CROWN 행복 채움 교육을 운영하며 마음 자람(Character)’ 교육활동으로 숲에서 놀자학부모 교육기부 목재체험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나뭇가지와 넝쿨, 열매 등 자연물을 가지고 허수아비를 만들고, 교실에서 놀 수 있는 커다란 마루도 만들었다. 이번에는 놀이터 한 쪽에 있던 지붕 없는 원두막에 2층 다락방을 만들고, 투명 지붕을 덮어 아늑한 금관 친구들의 아지트를 만들었다.

 

수평자로 바닥 수평을 맞춰 넓은 판자를 덧대고 사다리도 세우며 2층 바닥에 나사못도 직접 박아 튼튼한 아지트를 완성했다.

 

토목 전문가인 학부모의 교육기부로 학생들이 원하던 아지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은 자연 속에서 행복을 채워가는 금관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목재체험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전기 드릴로 직접 나사못을 박아가며 우리의 비밀공간을 만드니, 신기하고 마음이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전글 마음도 나누고 사랑도 나누는 김장 나눔(다음뉴스, 한국공보뉴스, 청주일보)
다음글 리틀파머 프로젝트 ‘사과 광주리’ 운영(청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