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25 기념행사 및 추모식 참여
작성자 장영란 등록일 14.07.11 조회수 121
첨부파일

매곡초 제64주년 6.25 개념행사 및 추모식 참여하며

열린 마음담아 올바른 민족주의 의식 심어요

 

매곡초등학교(교장 김승균)624() 11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곡면에서 실시하는 제 64주년 6.25 개념행사 및 추모식에 참여하였다.

 

매곡초등학교 앞 6.25참전유공자비가 있는 곳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제64주년 6.25를 맞이하여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과 위훈을 추모하고자 실시하였다.

 

지역사회 인사들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용사를 추모하는 묵념을 시작으로 6.25노래, 대회사, 기념사, 6.25 추모식, 헌화 및 분향등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미리 학교에서 배운 6.25에 대한 내용을 생각하며 어느 때 보다 경건하고 진지한 태도와 마음으로 행사에 임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5학년 안은진 학생은 한 민족이 서로 총 칼을 겨누며 피눈믈을 흘리며 싸웠을 것을 생각하면 정말 가슴이 아프다. 제 세계 2차 대전 이후 통일을 하지 못한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고 한다. 우리도 하루빨리 휴전선을 무너뜨려 경계선을 지키는 군인이 필요 없는 평화통일이 되어 남북이 함께 살아가는 미래를 맞이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본교학생들은 6.25전쟁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며 앞으로 이와 같은 비극적인 일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하여 열린 마음으로 올바른 민족주의 의식을 심어가길 기대해 본다.

 

이전글 매곡초 학생들 발명왕에 도전하다
다음글 또래상담을 통해 친구들과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