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새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매곡초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5.9.금(삼도향토타임즈, 중부매일, 충북일보, 영동IN신문)
작성자 장영란 등록일 14.05.16 조회수 146
첨부파일

매곡초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으로

안전한 학교,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요!’

 

매곡초등학교(교장 김승균)에서는 풍수해, 지진 및 취약분야 등 재난대응 및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하였다.

 

세월호 참사로 인하여 안전에 대한 의식 변화가 절실한 가운데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발생 시 학생들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시키기 위한 교육이 먼저 이루어 졌다.

전교직원은 학교 여러 곳을 돌며 안전 관련 시설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점검한 후 사용 방법 및 주의 점을 알아보며 재난에 대한 대응 능력 함양을 강조하였다.

 

이날 교육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 묵념을 시작으로 오전(10:00~10:40)에는 각 학년별 교실에서 각종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대처법을 배우기 위하여 관련 영상을 시청했다. 그 후 학생들은 담임교사의 인솔에 따라 교내 여러 곳을 돌며 안전 관련 시설물의 위치를 파악하고 사용법을 익히고 대피경로를 알아 이동해 보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오후(14:00~14:40)에는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학교현장 위기 대응 매뉴얼에 따라 화재 경보음이 울리면 학생들은 담임(인솔) 교사의 지시에 침착하고 신속하게 미리 알아놓은 안전한 대피경로를 따라 운동장으로 대피하는 훈련 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5학년 송수환 학생은 갑작스럽게 닥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렇게 학교에서 알려주는 위기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배워 나의 생활에서 위기 상황이 벌어졌을 때 침착하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서 김승균 교장은 우리가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이므로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행복이 넘치는 학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 및 학생들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기대해 본다.

이전글 매곡초 병설유치원 초등연계 맞춤형 전기안전교육 실시-5.12.월(영동IN신문)
다음글 매곡초 학생들 꼬마 농부 되어 직접 기른 표고버섯 첫 수확-5.8.목(중부매일, 충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