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괴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소변검사 실시 안내
작성자 이지현 등록일 12.04.16 조회수 549
 

소변검사 실시안내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신장질환을 조기 발견 치료 하여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하여 소변검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검사일 (4월 17일 화요일)


1. 소변검사를 하는 이유

  만성신장염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 집단 뇨검사가 필수적이며 신장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이 어려우므로 조기에 신장질환을 발견 ․치료 하기 위함입니다.

(신장= 콩판은 노폐물제거, 적혈구 생산의 조절과 골형성, 혈압은 물론 전해질 및 수분의 조절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2. 소변검사 항목

  1) 요당 : 당뇨병을 조기에 검출하는 목적

  2) 단백 : 신장질환에 있어서 중요한 검사

  3) 잠혈 : 혈뇨는 전신성의 출혈경향, 신장 요도, 비뇨기계의 종양 염증, 이물 선천성 이상등을 발견


3. 소변검사 방법

  1) 일시 : 2012년 4월 17일 (화) 오전

  2) 대상 : 2,3학년 재학생

  3) 검사시 유의사항

  ◎ 검사 전날부터 검사일 까지 과일이나 채소, 비타민C를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습니다.

  ◎ 검사지 (종이막대)의 색지부분을 손으로 만지거나 이물질 등이 닿지 않도록 합니다.

  ◎ 소변을 보다가 중간 소변을 검사지의 색지에 묻힌 후 검사하는 선생님께 보여드립니다.

  ◎ 검사결과 처리 - 이상이 없는 학생은 별도의 결과안내가 없고 이상이 있는 학생의 경우는 별도의 결과지를 가정으로 보냅니다.  보낸 결과지를 가지고 가까운 병원에가서 정밀검사를 받습니다.


※ 위 검사는 학교 자체예산에서 실시하므로 무료입니다.


2012년 4원 17일

매 괴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밥상머리교육 및 재난대응안전훈련
다음글 2012. 학부모 상담주간 일정 안내 및 학교 상담실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