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 이용 시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흥부와 놀부를 읽고..
작성자 서필교 등록일 12.07.02 조회수 41

                                                                        흥부와 놀부를 읽고..

             출판사:새샘

글:신예영

나는 흥부와 놀부라는 전래동화 책을읽어 보았다.이 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옛날,어느 마을에 흥부와 놀부라는 형제가 살았다.그런데 어느날 흥부와 놀부의 부모님이 죽었다.흥부와 놀부의 부모님이 죽고 부모님의 재산을 다 차지할려고 놀부는 흥부를 집에서 내쫒았다.쫒겨난 흥부는 슬퍼하였다.쫒겨난 흥부는 어느날 다리를 다친 제비를 보았다.마음씨 착한 흥부는 제비의 다리를 치료해 주었다.그런데 제비가 박씨를 물고왔다.흥부는 정성을 다해 그 박을 길렀다.다자란 박씨를 잘라 보았더니 그속에서 금은보화가 많이 있어 흥부네는 부자가 되었다.이 소식을 들은 욕심많은 놀부는 일부로 제비의 다리를 부러뜨리고 치료해주었다.그런데 제비가 또 박씨를하나 물고왔는데 그 속에서는 도깨비가 나왔다.줄거리는 여기까지다.욕심많은 흥부 아저씨가 부모님의 재산을 다 차지하려고 한것은 정말 나쁜짓인것 같다.나는 놀부처럼 그렇게 나쁜짓을 하지않을것이다.그리고 흥부처럼 착하게 살것이다.

이전글 신데렐라을읽고....
다음글 심청전을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