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천 금구초, 5~6학년 '꿈틔움 진로체험활동' 실시
작성자 금구초 등록일 21.12.28 조회수 47

진천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27일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의 농산촌 소규모학교 진로캠프 대상교로 선정돼 5~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꿈틔움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체험활동은 코로나 19 유행 차단을 위한 감염 예방 준칙을 준수하며 오전, 오후로 나뉘어 이루어졌다. 충북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오전 체험활동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방송시설과 장비로 앵커, 기자, 기상캐스터 등 방송 분야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TV·라디오 뉴스 제작'을 진행하였다.

충청북도 진로교육원에서 진행된 오후 체험활동은 학생의 의견을 반영해 진로체험 마을을 사전에 선택한 후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진로체험 마을에서 자신들이 직접 선택한 체험을 하며 자신의 적성과 직업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학생들은 방송영상 마을에서 프로그램 제작에 직접 참여해보며 방송문화산업의 프로세스와 비전을 이해하고 방송 관련 직업을 체험했다. 6학년은 로봇기술마을에서 소프트웨어 코딩으로 로봇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고, 보건의료 마을에서 의료 관련 직업을 알아보았다.

체험에 참여한 6학년 신OO 학생은 직접 DJ리포터 역할을 맡아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양한 미디어 분야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자신이 직접 선택한 마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미영 교장은 꿈틔움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적성을 이해하고 미래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가는 능력이 향상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들의 소질 계발 및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금구초, '2021, 내 꿈의 날개짓 진로교육' 보도자료 제출
다음글 금구초, 자신감 UP! CJB 박용관 MC와 진로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