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3~4학년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4단계 선정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교과용 도서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 절차, 평가 기준 및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선정 절차 ➊ 의견수렴 | ➜ | ➋ 안건 상정 | ➜ | ➌ 심의 | ➜ | ➍ 확정 | 교과협의회 등 | 학교장 → 학운위 | 학교운영위원회 |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 절차·방법은 자율 판단) | 소속 교원 의견을 반영한 선정심의(안) 작성,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결과 연번 | 교과 | 교과서 | 발행사명 | 대표저자 | 1 | 수학 | 수학3, 수학4 | 천재교과서 | 박만구 | 2 | 영어 | 영어3, 영어4 | 와이비엠 | 김혜리 |
3. 교과별 검·인정 AI 디지털교과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영역 | 평 가 기 준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부합성 |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 및 성취기준에 충분히 부합하는가? | 10 | 학생의 학습 지원 | 학생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는가? | 10 | 사진, 영상, 시뮬레이션, 조작적 활동 등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가 충분히 제공되는가? | 10 |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는가? | 10 | 교사의 수업 지원 |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얼마나 쉬운가? | 10 | 교사가 학생 맞춤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자료 수정·보완, 기존 교수학습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가? | 10 |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 및 협력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다양하고 적절하게 제공되어 있는가? | 10 | 편리성 및 활용 가능성 |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과 교사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가? | 10 | 다양한 사용자의 접근성 | 특수교육 대상 학생·교원, 다문화 학생·교원 등 우리 학교의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충분히 편리한가? | 10 | 재정적 부분 | 동일 교과목 AI 디지털교과서와 비교하여 내용 대비 가격이 얼마나 적절한가? | 10 | 합 계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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