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 활동방(1~2학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학년 1학기 교과서 만화 과학편을 읽고, 윤문정
작성자 금천초 등록일 09.04.04 조회수 109
교과서 만화 과학편을 읽고,5학년1학기

윤문정

교과서만화 과학편을 읽어보았을 때 교과서 내용이랑 똑같아 이렇게 섰다.거울은 오목,볼록거울이 있고, 또 무엇가를 비출 수 있는 것의 공통점은 매끄럽다.
또 오목거울의 쓰임새는 면도할 때,손전등,현미경 등 이고 볼록거울의 쓰임새는 자동차,대형매장,굴곡이심한도로 등 이다.
또 오목거울은 가까운 거리로 보았을 때 돋보기처럼 크게보이고, 똑바로 보인다.
먼 거리에서 보았을 때는 거구로 보이지만 잘 보인다.
볼록 거울로 가까운 거리로 보았을 때는 작게 똑바로 보이고 먼 거리로 보았을 때는 볼록거울에 비친 물체는 바로선모양 이면서 작게 보인다.
또 교과서 만화 과학편2단원 용해와 용액을 읽고난 뒤 소금을 불과 아세톤에 넣었을 때 물에 넣은 소금은 녹았고, 아세톤에 있는 소금은 안 녹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소금을 넣은 물과 아세톤거르기편을 읽었을 때 소금을 넣은 물을 넣은 거름종이 위 관찰 거름종이에 소금이 남지않았다.
소금을 넣은 아세톤에는 소금이 남아있었다 이번에는 거르기 전과 후의 액체 비교 소금물에는 거르기 전과 후의 액체 비교 소금물에는 거르기 전과 같이 아무 것도 없었다.
아세톤에는 거름종이 위 관찰하고 똑같은 결과가 나왔다.
소금을 넣은헝겊 주머니 관찰 물에넣었을 때, 거름종이에 소금이 남지 않았다.
이번에는 주머니 안 관찰을 했다.소금이 없었다고 써 있었다.
이번에는 아세톤을 넣엇을 때,소금이 줄지않앗다.주머니 안 관찰 소금이 남아있었다.
설탕을 물에 넣었을 때는 녹았다.시트르산도 녹았고,나프탈렌은 알갱이가 좀 남아 있었다.
이전글 5학년5반 김주희(오늘의 날씨는?)
다음글 5학년5반 장윤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