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선생님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 |
|||||
---|---|---|---|---|---|
작성자 | 김경숙 | 등록일 | 22.12.27 | 조회수 | 431 |
첨부파일 | |||||
꽃동네학교 선생님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2022학년도 꽃동네학교 선생님들은 교사로서의 개인 성장 및 집단 지성의 학교 성장을 희망하는 자율적 구성의 총 9개 팀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꾸렸습니다.
교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하여 -동학년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연구하기도 하고, -급별에서 요구되는 독서활동 활성화 방안,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계발, -전공과 직업교육과정 연구, -AI를 기반으로 하는 수업적용 프로그램 연구, -공통 과제인 평화로운 학교 생활을 꿈꾸는 긍정적행동지원 연구, -생활 속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방안 연구 등 폭넓은 관심사로 교사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연간 꾸준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공통의 관심사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 나누고 교실에서 적용한 후 사례들을 발표하고 공유하며,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 및 학생과 함께 공동 성장하는 꽃동네학교 공동체 성장의 현장을 펼쳐 봅니다.
|
이전글 | 초등학교 악기 동아리 친구들의 작은 음악회 |
---|---|
다음글 | 2022학년도 초등학교 종교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