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회중점 현장체험학습 및 멘토링 프로그램 및 신청서 양식 안내 |
|||||||||||||||||||||||||||||||||||||||||||||
---|---|---|---|---|---|---|---|---|---|---|---|---|---|---|---|---|---|---|---|---|---|---|---|---|---|---|---|---|---|---|---|---|---|---|---|---|---|---|---|---|---|---|---|---|---|
작성자 | 김윤환 | 등록일 | 22.09.28 | 조회수 | 102 | ||||||||||||||||||||||||||||||||||||||||
첨부파일 |
|
||||||||||||||||||||||||||||||||||||||||||||
2022. 사회중점 현장체험학습 및 멘토링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일시: 2022. 10. 26.(월) 2. 장소: 3 참가대상: 1,2학년 학생 - 신청서 작성자 중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진로 관련성이 높거나 작성 내용이 우수한 학생을 우선 선발함 - 체험학습 전후 체험학습 사전 조사 및 보고서 작성 지도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방과후 수업 형태)을 진행할 수 이 있음. 4. 신청 방법: 첨부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희망 테마에 해당하는 운영 선생님께 제출 - 테마 2의 신청서는 1학년은 최완규 선생님, 2학년은 오혜림 선생님께 제출 - 테마 3의 신청서는 1학년은 김탁호 선생님(학생과 교무실), 2학년 이선희 선생님(3학년 교무실)께 제출 - 같은 날(10.26.) 사회생태체험학습(운영교사:김미정)으로 서천 생태원 탐방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여 테마2와 테마3중 신청서 작성할 것 5. 제출기한: 10월 4일(화) 16시 30분까지 6. 프로그램 개요: 아래 내용 참고 7. 생활기록부 기록: 우수활동자는 창의적 체험활동 - 진로활동 란에 기록 예정
- 프로그램 개요 가. 테마1 – 근현대 서울 시간여행과 대의 민주주의의 이해 (사전 예약 사유로 신청자 확정, 추가 신청 불가) 1) 참가 인원: 30명(확정) 2) 인솔교사: 김윤환, 성자연 3) 활동 목적 - 대한제국 시기 정치 및 외교의 중심 현장을 직접 탐방하여 한국 근현대 역사 및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높임. - 국회 탐방을 통한 본회의 진행 과정을 경험하고 민주주의 발전 방향 모색 4) 활동 개요 - 구한말 서양문물의 수용과정에 초점을 맞춰 근현대 궁궐과 예술품, 서양식 건물을 탐방하고 역사적 의의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발전과정을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 국회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대의민주정치의 운영과정을 살펴보고 민주주의의 원리를 이해한다. 5) 일정
나. 테마2 – 안동 지리·윤리 탐구 1) 참가 인원: 명 2) 인솔교사: 이상선, 오혜림, 최완규 3) 활동 목적 1. 안동댐, 예끼마을 관람을 통해 댐 건설 후 발생하는 지형적 변화와 댐 활용 방법 및 댐 건설로 인한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다. 2. 도산서원 관람을 통해 조선 시대 서원의 특징을 알아보고 퇴계 이황의 조선 성리학 사상을 탐구할 수 있다. 4) 활동 개요 1. 일시: 2022. 10. 22. 08:30~17:30 (당일 교통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2. 장소: 안동 민속촌, 예끼마을, 도산서원 3. 운영교사: 이상선, 오혜림, 최완규 4. 준비물: 점심값, 필기도구, 개인 텀블러 등 5) 일정
다. 테마3 – Welcome to 군산!! 근대 개항기의 역사, 지역 사회의 가치를 느끼다. 1) 참가 인원: 명 2) 인솔교사: 김탁호, 이선희 3) 활동 목적 - 지역 답사를 통해 고대와 근대 개항기 이후의 역사를 학습한다. - 지역 사회의 사회・경제적 특징 및 문화적 가치를 활용한 성장 가능성을 고찰한다. 4) 활동 개요 - 군산 답사: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 일대 견학 → 근대 개항기 이후의 역사 탐방 - 익산 답사: 익산 미륵사지 일대 견학 → 고대 문화사 및 문화재 복원 과정 학습 - (역사)교과서 밖 역사 체험을 통해 고대 및 근대 개항기의 역사를 학습하고, (사회)
|
이전글 | 2022. 금천고 생태체험학습 안내 및 신청서 양식 |
---|---|
다음글 | 2022. 인문학의 빛, 지혜의 깊이 (신청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