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원격수업 운영 안내 |
|||||||||||||||||||||||||||||||||||||||||||||||
---|---|---|---|---|---|---|---|---|---|---|---|---|---|---|---|---|---|---|---|---|---|---|---|---|---|---|---|---|---|---|---|---|---|---|---|---|---|---|---|---|---|---|---|---|---|---|---|
작성자 | 윤정옥 | 등록일 | 21.03.11 | 조회수 | 202 | ||||||||||||||||||||||||||||||||||||||||||
「2021. 원격수업 운영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적용에 의거하여 올해에도 원격수업을 운영하게 되어 안내드립니다. 현재 거리두기 단계는 1.5단계로 학교 밀집도 2/3 유지하기 위해 3학년은 등교, 1,2학년은 주별 교차등교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EBS 뉴 온라인클래스를 기본 플랫폼으로 삼고 수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격수업 기간도 정규수업 시수로 처리되므로 학생들이 원격수업을 성실히 수강하여 학습결손이 발생하거나 출결관리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학부모님들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1. 원격수업 운영 기준(2021.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학사 운영 방안에 따름)
2. 원격수업 운영 일정(3월)
3. 원격수업 출결 관리 1) 교과교사 확인: -(확인 인정 방법) 당일 교과별 차시 단위로 온라인 접속기록과 학습시간을 확인하여 출결 확인 -당일 해당 시간에 수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콘텐츠 활용 기간(출석 확인 기간)은 수업일 기준 3일 이내(휴일 포함) 재수강시 출석 인정 -(대체 확인 방법) 접속 불량 등의 사유로 실시간 확인이 불가한 경우 담당교사가 제시한 대체학습과제를 제출하면 출석인정(3일 이내)하며, 불가피한 상황 발생으로 수강이 어려운 경우 학습결과보고서(학교홈페이지 및 온라인클래스게시판에 탑재) 작성하여 교과담당교사에게 학습기준일 3일 이내로 제출하면 출석인정
*학습결과보고서 제출방법 : 작성한 보고서를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거나 이메일로 제출(3일 이내)하 고, 원본은 등교시 제출함. 2) 담임교사 확인: -매일 8:30-8:40분 학급조회(실시간 조회 혹은 학급단체방 출석) -담임선생님과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여 안내사항 확인 및 준수 3) 특수학급 학생은 특수교사가 출결과 교과학습을 학생별 맞춤 관리 4) (감염증 환자) 확진환자, 의사환자, 유증상자(설사, 발열, 기침)는 등교후 관련 서류 제출시 이를 근거로 ‘출석인정 결석’ 처리 (그 외 질병 환자) 등교 후 5일 이내 증빙서류 제출시 ‘질병 결석’ 처리 5) (예방접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위해 검진기관을 방문하는 학생은 접종 당일에 대해 출석인정 * 단, 학교의 지필·수행평가 기간(시간)은 미인정 결석(결시) 처리함.
|
이전글 |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 뉴스레터1호 |
---|---|
다음글 | 2021년 3월 식단 및 영양소식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