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혈액분액제제와 백신제제 전문기업 GC녹십자와 MOU 체결하다!
작성자 황수일 등록일 24.05.23 조회수 159
첨부파일

 

 

녹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522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오창공장에서 인재 육 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GC녹십자는 알부민·면역글로불린 등의 혈액제제 및 독감·수두 백신 등의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선두권 제약사이다.

   GC녹십자 오창공장은 알부민, 면역글로불린 등 혈액제제와 유전자재조합방식의 혈우병치료제 및 헌터증후군 치료제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2312, GC녹십자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GC녹십자의 혈액제제 알리글로(ALYGLO)’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기 때문이다.

   알리글로는 선천성 면역결핍증,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등 1차 면역결핍증에 사용하는 정맥투여용 면역글로불린 제제이다. 이는 국산 신약이 거둔 8번째 성과이혈액제제로는 국내 최초이다.  GC녹십자는 FDA 허가 성과에 따라 올해 하반기 미국 내 자회사인 GC Biopharma USA를 통해 알리글로를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GC녹십자는 위탁생산(CMO) 사업을 또 하나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원료의약품(API)을 생산할 기술은 있지만 설비 투자비가 많이 드는 완제의약품(DP) 생산 시설이 부족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완제의약품(DP) 생산 전문 CMO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GC녹십자 오창공장 본부장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와의 MOU로 양 기관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을 기대하며 지속적인 산합협력을 통해 산업발전과 지역사회 인재를 육성해 나가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석일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또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에 학생들의 채용을 약정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GC녹십자와 산학협력체결로 155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제조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녹2 

이전글 2024학년도 제11회 바이오 기업 박람회 성료!!
다음글 천연소재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과 MOU 체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