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갤러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면역세포 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다
작성자 황수일 등록일 21.03.19 조회수 533
첨부파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류영목)0319GC녹십자셀(대표이사 이득주)과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품질 관리 및 생산분야에 바이오식품과 및 바이오제약과 학생 5명의 채용을 약정했다.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Immuncell-LC)를 연구개발해 2007년 간암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 받아 치료제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뮨셀엘씨주는 환자의 혈액에서 면역세포를 추출해 특수한 배양 과정을 통해 항암능력을 극대화시킨 면역세포로 제조해 환자에게 다시 주사하는 환자 맞춤형 항암제이다.

GC녹십자셀은 이뮨셀엘씨주 이외에도 고형암 타깃의 CAR-T 치료제를 연구하고 있으며, 췌장암 대상 비임상시험 결과에서 완전관해(CR)를 확인하고 관련 특허 2건을 등록해 미국 임상시험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셀센터(Cell center)에 세포치료제 생산을 위한 첨단설비와 고도화된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세포치료제 전문 CDMO(의약품 위탁개발생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GC녹십자셀과 산학협력체결로 129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졸업생 120명을 기준으로 371%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되었다.

 

GC녹십자셀

 

이전글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반려동물 食문화를 창조하는 푸디웜과 MOU 체결 및 기업설명회
다음글 (주)테라젠바이오 기업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