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7일(월), ㈜애거슨바이오(대표이사 서승열)과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주)애거슨바이오는 2019년 창업한 제약 회사로, 충북 음성에 본사와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원료의약품 및 고활성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주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우수한 기술인력과 BGMP*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을 통하여 완제 의약품회사의 진실한 파트너로 원료의약품 생산뿐 만 아니라 의약품의 안정성시험, 원료의 수입 판매, 등록 등 신약 개발과 생산의 전 과정을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 BGMP(Bio 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우수 제조 관리 기준으로 제조 과정에서 안정성, 효능, 품질이 일관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정해진 규칙과 절차를 따라 만들어진 의약품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애거슨바이오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업 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에 채용을 약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애거슨바이오와 산학협력체결로 163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채용협약 인원은 총 541명에 달한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