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한석일)는 25일(화), 덕산약품공업㈜(대표이사 고영채)와 한국바이오팜(주)(대표이사 유건상)에서 인재 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1985년 12월 24일 설립된 덕산약품공업(주)는 일반기초 분석시약 등 순수 화학약품제조회사로 시작하여 현재는 ▲일반 화학시약 ▲원료의약품 ▲전자공업시약 ▲식품첨가물 ▲특수용도의 각종 시약 2000여 종 및 HPLC*용 고순도시약 및 잔류농약 분석시약(Pesticide residuegrade)을 개발하였으며 20여 년의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로 21세기를 지향하는 각 산업체의 기술과 품질의 고도화에 기여하는 회사이다.
* HPLC(high performance liquid chromatography):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 그래피의 약어로, 용액 중의 유기화합물을 성분별로 분리해 함유량을 측정하는 기기
2013년 2월 18일 설립된 한국바이오팜(주)는 비타민과 무기질, 장건강, 뼈/관절건강, 다이어트 등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 연구와 기술개발용역업 건강기능식품 원료 제조, 유통 및 수출입업 의약부외품 제조 등에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팜(주)는 코리그룹의 글로벌 R&D 연구소, 중국 및 해외 현지 유통망,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써 ‘연구개발-생산-유통’ 일체형 비즈니스 구조를 완성했다.
한석일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장은 “이번 두 개 기업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 및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 강사 특강 등의 현장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학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별도 선발을 거쳐 바이오식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특별반 형태의 기업맞춤반을 운영해 이수한 학생이 품질관리 및 제조공정 분야에 채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덕산약품공업㈜와 한국바이오팜(주) 산학협력체결로 159개의 우수한 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