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장야초등학교(교장 이기분)는 2,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옥천소방서에서 지원하는 이동식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이동식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탈출할 수 있는 비상탈출 체험을 비롯하여 소화기 사용법, 소방관 옷을 직접 착용해 보는 꼬마 소방관 체험 등 다양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재난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일상의 사고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는 방법을 체화했다.
4학년 신다율학생은 “소화기 사용 등의 체험을 통해 혹시나 있을 화재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직접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안전한 생활을 위한 재난 안전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옥천소방서 소방관님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의 위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학교에서도 더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출처 : 옥천 장야초, 재난안전(화재예방)체험교육 실시 < 충북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불교공뉴스 (bzeronews.com) 옥천 장야초, 화재예방 체험교육 실시 < 옥천 < 충북 < 기사본문 - 충청일보 (ccdaily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