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업 연구를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작성자 장야초 등록일 22.03.30 조회수 30
장야초등학교(교장 양준목) 교사들이 배움과 성장을 함께하는 수업 연구 문화 조성을 위하여 수학교육 연구학교와 연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Fun-Fun 수학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장야초등학교는 「수학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적용」을 주제로 작년 3월부터 2년간 수학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학생들의 수학 교과 역량 함양을 위한 연구학교 기반 조성 및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3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6회에 걸쳐 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Fun-Fun 수학수업’을 조직하여 다양한 연수와 공동연구를 시작했다.

3월부터 5월까지 인공지능 기반 수학 지원시스템과 학생 중심의 수학 수업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연수를 진행하고, 5월부터 6월에는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년, 교과별 교사들이 모여 함께 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수업을 계획하여 실행하고 돌아보는 공동연구와 공동실천을 운영하고자 한다.

양준목 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학생 간 학력 격차와 학생 중심의 수업 에 대한 고민이 많아 학교에서도 학생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과 수업 및 학습 방법 개선 등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학습 역량에 도움을 줄 수 다양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으며 선생님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 연계 자율장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함께 연구하는 배움과 성장의 교육문화를 조성하고 수업 설계를 위한 협의, 수업 실연 및 참관, 수업 검토회의 과정을 공유하여 소통하고 나누는 장야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이전글 옥천 장야초, 학교폭력예방 및 자살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실시
다음글 전교직원 소통의 날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