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니노의 세계일주 를 읽고...
작성자 김성경 등록일 13.09.16 조회수 99

제목:니노의 세계일주

 5학년1반 김성경

 

나는 오늘 책장을 보니 니노의 세계일주라는 책이있었다.세계일주는 어떤 내용일까 해서 이책을 읽게 되었다.

이책에서는 니노라는 아이가있었는데 아버지가 빵장사를 하셨다.니노는 아버지께 빵만드는 법을 배우고 있지만 니노는 빵만들기를 좋아하지 않았다.니노는 이야기와 시많드는것을 좋아했었다.

그리고 되고싶은것은 선원이다.

 그리고 나중에 선원이되고 여러곳을 다니며 사람들에게 돌아다닌곳에대해 이야기를 해주었다.

 선원아되고오니 부모님이 그리워져 고향으로 갔다.그리고부모님을 만나니 부모님이 너무좋아하셨다.그리고 노에게 선원이 된것이냐고 물었더니 니노는 선원이아니고,시인이 됬다고 한 이야기이다.

 

나는 이 책을읽고  사람들도 자신이 하고싶은것과 잘하는것을해야지 나중에 꿈을이룰 수 있다고 나는 생각을한다.아빠가 시키는데로 빵을 매일 만들었으면 억지로 잘하긴 하겠지만  자신이 별로 안좋아할 수 도있는것같다.

그래서 나는 아빠가 잘못 된것같다고 생각을한다.왜냐하면 빵을 잘만드는 사람이 되라고 하시면서 나중에 니노가 선원이되어서 돌아오니 너무나 좋아하셨기때문이다. 그럴거면 애초에 아들의 말을 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을한다.

그리고 나는 니노가 나였으면 자신의 꿈이있어도 자신감을 잃고 그냥 아버지의 말을따라서 했을것같다.

하지만 니노는 아버지의 말을 들으면서 자신이 좋아하거나 하고싶었던것을 한것에 나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이제부터라도 많은사람들이 무조건 다른사람들의 말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것이나 아니면 자신이 잘하는것을 찾아서  더좋은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라고생각을한다.

이전글 교환일기 -신민아-
다음글 "1층위에 2층"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