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6학년 사회 배움중심 수업을 참관하고
작성자 서우석 등록일 16.06.17 조회수 355


 이번 6학년 사회과 수업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에 대하여 알아보기'를 주제로 한 배움중심 수업을 참관하며 지난 과거의 역사속으로 아이들이 잠시나마 다녀오고, 과거 역사의 사건이 자신의 일인양 참여하여 가치 판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는 점이 아이들의 배움중심 활동이 되었다는 것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3.1운동의 과정과 전개를 학습한 후 자신이 당시의 상황에 처했더라면 학생 자신은 참여와 불참의 어떤 선택을 했을까? 라는 질문을 통하여 당시의 상황 속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그 이유들을 서로 토론하고 다시 한 번 더 선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가치 판단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여서 참 좋았다.

 또한,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활동에 대하여 학습하고서 자신이 민족지도자의 입장이 되어 부모님께 편지 쓰기 학습활동을 통하여 당시 임시 정부의 상황을 다시 한 번 더 간접 체험할 수 있게 만들었고, 당시의 어려움을 이해 할 기회를 주었다.

 자칫 단순 지식의 암기나 역사적 사실의 이해에 그치기 쉬운 역사 학습에서 학생 배움 중심의 활동이 이루어지게 수업을 탄탄하게 구성하게 전개 해주신 허철 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이전글 5학년 수업을 참관하고
다음글 성장참조형 평가의 효율적 운영 방안("보석비빔밥"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