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덕중고등학교 행정서비스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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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주덕중 | 등록일 | 08.07.19 | 조회수 | 351 |
주덕중고등학교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주덕중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 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학년도말에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실천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모 등 모든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 화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담당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 할 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교직원이 대신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따뜻이 배웅 인사를 하겠습 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00학교 교사 000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학부모와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부모가 같은 말을 되풀이 하 지않도록 노력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 중인 경우 전화를 건 학부모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3시간 이내에 학부모가 원 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에는 “여기는 00부입니다. 00부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000-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 고 안내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의 끝인사를 하고 학부모가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팩스 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각종 제증명을 신청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인편(학생) 등 고객이 원하는 방 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 각종 제증명을 아래와 같이 신속하게 발급하겠습니다. 민원 업무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정 현재 이행목표 졸업예정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신분증(본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확인서류 (가족의경우) 재학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 제적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 성적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 학교생활기록부사본 3시간 2시간 30분 〃 교육비납입증명서 3시간 1시간 30분 〃 ■ 교무업무 서비스 이행표준 ◆ 학사관리 -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학생 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년 1회 이상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 메뉴를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를 도모하겠습니다. ■ 행정실 업무 서비스 이행표준 ◆ 입찰업무 서비스를 본교 HOME>게시판>공지사항 및 (도교육청HOME > 알림판 > 입찰정보 > 입찰자료실)에 게재하겠으며 ◆ 법정 수의계약에 부칠수 있는 추정가격을 ① 일반공사 3천만원, ② 전문공사2천만원 ③ 전기·통신·소방공사 2천만원, ④ 물품 제조, 구매, 용역 등 1천5백만원으로 대폭 낮춰 입찰 대상 사업을 확대하여 경쟁입찰로 집행 하겠습니다 ◆ 학교회계업무 서비스 -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공개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집행상황은 연4회 이상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고지서 납부 안내 · 각종 고지서는 납부일 7일전에 발부하도록 하겠으며, 학교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학부모님들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각종 영수증이 필요 하실때에는 전화나 학생편에 연락주시면 20분안에 발부하여드리겠습니다. ◆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식재료 검수를 매일 철저 히 실시하여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연 2회 이상 급식 만족도를 실시하여 개선함으로써 수요자 만족도를 향 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식단표는 급식 실시월 2일전에 가정통신문 및 학교홈페이지를 통하 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급식고지서는 납부일 7일전에 통지하여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 습니다. - 급식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급식 전반에 관한 심의를 통하여 보다 안 전하고 질 높은 급식이 이루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급식비 집행상황을 학기별로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 겠습니다. 2.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교육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전화·우편·문서·팩스밀리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380-881)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신중리 130-3 - 인 터 넷 : http//judeok.ms.kr 또는 http://judeok. hs.kr - 교 장 실 : ☏ 043-846-0025 - 교 무 실 : ☏ 043-846-0023(중학교) - 교 무 실 : ☏ 043-845-5751(고등학교) - 행 정 실 : ☏ 043-846-0024 - 팩스밀리 : ☏ 043-846-0412 3. 시정 ◆ 학부모님(민원인)께서 우리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앞으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조사 후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 교직원으로 하여금 사과는 물론, 원하시는 민원을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와 중간처리상황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민원을 처리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4.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 학년도말에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안내장)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5.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교직원은 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학부모님(민원인)께서는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학부모님(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교육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학생 우선의 학교교육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학교 『교육서비스 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행정실(☎ 846-0024)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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