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와 함께 하는 인문예술기반 다문화 이해교육 |
||||||
---|---|---|---|---|---|---|
작성자 | 주덕초 | 등록일 | 25.04.01 | 조회수 | 4 | |
https://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858789
□ 충주 주덕초등학교는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식전 행사로 인문예술기반 첼로와 함께 하는 스토리텔링 공연을 실시하여 다문화에 대한 폭 넓은 이해의 장을 열었다. □ 이번 공연은 다문화 및 이주 배경 학생 비율이 60%인 주덕초등학교 구성원들에게, 첼로 음악을 들려주며 다문화 학생으로 경험했던 연주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다문화 이해 교육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공연을 통해 문화와 언어는 다르지만 예술이 갖는 소통의 힘을 느낄 수 있었고,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법을 찾았던 다문화 학생으로서의 이야기를 듣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 첼리스트 이혜린(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연구원)은 이번 공연을 통해 다문화 이해와 다름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폭 넓은 이해의 장이 마련되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
이전글 |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의 날’ 운영 |
---|---|
다음글 | 나와 너, 가정, 지역사회를 잇는 인성 함양 체험의 장 열려 - 세계시민 공감 페스티벌 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