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청투데이] 보훈의달, 나라사랑 가슴에 새기기 청주주중초 사진전·병영체험 등 다양한 행사
작성자 성복련 등록일 12.06.08 조회수 120
첨부파일

[충청투데이] 보훈의달, 나라사랑 가슴에 새기기 청주주중초 사진전·병영체험 등 다양한 행사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처 지정 나라사랑 시범학교인 청주 주중초등학교(교장 진영옥)는 사진전·병영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갖고 그 의미를 되새겼다.

 

주중초는 지난 4일 4학년 학생 50명이 110보병연대·청주보훈지청이 공동으로 실시한 ‘I&I 나라사랑 꾸러기 병영체험’에 참가해 호국보훈 영상 상영, 안보교육, 군 장비 견학, 서바이벌 체험, 군부대 급식 체험, 군 장병 생활관 견학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또 5일에는 청주보훈지청의 협조로 '잊지마요 6·25 전쟁, 우리고장 현충시설 사진전'이 열렸다. 6·25전쟁 및 안보관련 50여 장의 사진을 보며 지난 역사의 아픔을 되새기고 앞으로는 이러한 비극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주중초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에게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온 몸을 바쳐 희생하고 공헌한 국가 유공자의 명예를 드높이고,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사랑 글쓰기 대회, 현충일 조기 달기 캠페인, 가족과 함께 하는 나라사랑 인증샷 등을 실시하고 또한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안보 강연(28일) 및 천안함 안보 현장 견학(30일)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홍순철 기자 david0127@cctoday.co.kr

이전글 [충청매일]청주 주중초등학교 호국안보교육 실시
다음글 [충청일보]'잊지마요 6·25전쟁' 사진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