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송년 문화 조성」캠페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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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성복련 | 등록일 | 11.12.16 | 조회수 | 147 | |||||||||||||||||||||||||||
「헌혈 송년 문화 조성」캠페인
1. 추진배경
○ 연말연시를 의미있게 보내기 위한 각종 나눔문화 등이 활성화되고 있 으나 , 헌혈을 통한 송년 문화조성은 상대적으로 미흡한 실정 ○ 매년 동절기 (12~2월) 는 혈액이 특히 부족한 시기이므로 헌혈 홍보 를 송년문화 조성과 연계한 캠페인 전략 필요 * 동절기 혈액수급 상황
2. 헌혈 송년 문화란
○ 직장 등에서 음주․회식 위주의 관행적 송년행사 를 헌혈행사 로 대체 함으로써 훈훈하고 숭고한 생명나눔 정신이 연말연시에 널리 퍼져있는 것
○ 매년 12~1월에 걸쳐 송년 또는 신년 모임이 많은 시기에 헌 혈 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동에 까지 옮기는 분위기 조성
3. 추진전략 및 계획
① 헌혈 송년문화 인식 확산 - KBS 헌혈 특집 생방송 실시 (12.15. 3시간) ․ 동호회 헌혈 현장 소개 및 헌혈자 인터뷰, 홍보대사 출연 등 - 스마트 앱 을 통해 헌혈송년 홍보 및 이벤트 실시 ('12.1.31까지) - SNS (페이스북, 트위터 등) 통해 헌혈 송년문화 조성 캠페인 집중 홍보 ․ 3인이상 헌혈자 모임 참여확산을 위한 트위터 인증샷 이 벤트 추진 (12.12 ~‘12.1.22) -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협동조합 등을 통한 캠페인 추진
② 헌혈 송년문화 우수기업․단체 등 선정, 발표 - 헌혈 송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 표창 · 헌혈 송년 인식 확산 노력과 참여 정도 등 중심으로 선정 * 구체적 선정기준과 표창방법은 추후 결정 - 매년 헌혈송년문화 사례 및 표어 공모전 실시 · 세계 헌혈자 대회 (6월) 또는 나눔 대축제 (9월) 기간을 활용 · 선정된 작품은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
③ 헌혈 송년문화 조성 다양화 - ‘헌혈 송년 모임 참여’ 매뉴얼 제작 배포 (온/오프라인) - 적십자사 콜센터를 통해 적극적 행사 안내 및 홍보 - 헌혈 송년문화 확산을 위한 정부부처 솔선 수범 유도 * 보건산업정책국 송년회를 헌혈행사로 추진(12월 넷째주 예정) - 송년 문화행사 (연극, 공연 등 관람) 와 헌혈행사의 연계 추진방안 강구
○ 금호석유화학 - 캠페인명 : ‘송년을 나눔- 헌혈로 함께합니다’ - 참여기간 : ‘11.11.21~12.9 - 참여대상 : 금호석유화학 전임직원(6개사업장) : 1,241명
○ 코오롱인터스트리 - 캠페인명 : ‘연말연시 헌혈로 이웃사랑을 나눕시다’ - 참여기간 : ‘11.12.26(목) 예정 - 참여대상 : 전 임직원
○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 - 캠페인명 : ‘나눔과 기부- 헌혈 바로알기 워크샵’ - 참여기간 : ‘11.11.12~’12.1.15 - 참여대상 : 전국자원봉사 대학생 약 1,200명
4. 향후 일정 ○ 보도자료 배포 (12.7) ○ 헌혈 송년문화 캠페인 선포식 개최 (12.7) ○ 헌혈 송년문화 확산 우수기업, 단체 선정․표창 (‘12. 6월중) ○ 헌혈 송년문화 사례 및 표어 공모전 실시 (‘12. 6,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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